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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Q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 먼저 회원가입을 위한 서비스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그 후에 이름과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를 차례차례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위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승인 메일이 발송되고 입력한 이메일주소에 도착한 회원가입 인증 메일에서 이메일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승인이 완료되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Q : 간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A : 설정 > 비밀번호 > 간편비밀번호 재설정하기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Q : 승인 메일이 안 옵니다. 
A : 승인 메일이 오지 않은 경우에는 스팸 메일함을 먼저 확인해 보시고, 스팸 메일함에도 없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고객센터 이메일 myun75@cuunit.com (운영시간 토, 일요일 제외 평일 9시~18시) 

 

Q : 신분증 인증이 되지 않아요. 
A : 이름, 생년월일과 계좌번호를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인증은 계좌인증 방식이고 신분증은 법적인 이슈로 받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진행이 어려우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고객센터 이메일 myun75@cuunit.com (운영시간 토, 일요일 제외 평일 9시~18시) 

Q : 외국인이라 주민등록증이 없는데 신분증 인증을 어떻게 하나요? 
A : 여권 내용과 함께 국내은행의 원화 계좌가 있으면 인증이 가능합니다. 인증 시 반드시 이름,생년월일, 계좌번호 확인해 주세요.

 

Q :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A : 미성년자이더라도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Q : 고객센터 안내
A : 고객센터 이메일입니다.  myun75@cuunit.com (운영시간 토, 일요일 제외 평일 9시~18시) 

 

Q :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설정에서 서비스 탈퇴를 누르시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Q : 계좌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A : 계좌 연결은 두 가지 경로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승인이 완료되면 계좌 연동하기 단계를 통해서도 계좌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는 내 계좌 탭에 들어가서 원화와 외화 계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내 정보의 ‘계좌 연결 관리’ 를 눌러서 + 표시를 누르면 연결 통화를 선택하고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Q : 외국은행 외환 계좌는 연결이 안 되나요?
A : 현재 계좌 연결이 가능한 은행은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EB 하나은행, 우리은행, 중소기업은행, NH농협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경남은행, 카카오뱅크, 광주은행, 전북은행, 토스뱅크, 케이뱅크, 제주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은행입니다. 해외계좌는 외환 계좌로 등록이 불가합니다.

 

Q : 국민은행 이외에 다른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A : 국민은행 이외에 다른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른 은행과 달리 국민 은행은 24시간 입출금 거래, 즉, 채우기 보내기 기능이 가능합니다. 타 은행 입출금은 9시부터 3시까지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Q : 계좌를 여러 개 연결하는 것은 안 되나요?
A :  현재는 한 통화에 하나의 계좌만 연결 가능합니다.

 

Q : 원화 계좌와 외환 계좌를 동일한 은행으로 연결해야 하나요? 
A : 동일한 은행으로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Q: 미국 USD와 일본 JPY 등 여러 외환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외환 계좌인데도 통화별로 따로따로 계좌를 연결해야 하나요? 
통화별 계좌 연결을 해야 합니다. 다른 통화이지만 동일한 계좌라고 하더라도 통화별로 등록해야 합니다. 

 

Q: 원화계좌가 없습니다. 비대면으로 개설 가능할까요?
A :  아래 링크에서 비대면 생성하시면 됩니다.
https://ombr.kbstar.com/quics?page=ombr&pageCd=QT0102&Type=A&empid=3160716&fprcode=A09ZZZZZZZZZZZZ0&Dstic=AO1&sndCode=20230720T31607161541&n=

Q : 개명했어요! 개인인 정보를 어떻게 변경하나요? 
A : 개명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개별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고객센터을 통해 요청해 주세요.  고객센터 이메일 myun75@cuunit.com (운영시간 토, 일요일 제외 평일 9시~18시)

 

 

Q: 거래 후 발생하는 수수료는 무엇인가요?
A: 매수자와 매도자 중, 실시간 매매기준율과 차이가 있는 금액으로 거래를 통해 이익을 본 거래자에 한해서만 이익금의 30%를 과금합니다. 거래를 통해 이익을 보지 않은 거래자에게는 별도의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Q: 정말 외화를 구매할 때와 판매할 때 가격이 같나요? 
A: 은행은 환전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으로, 환전할 때마다 발생하는 차액으로 손해가 누적됩니다. 반면, 큐닛에서는 은행 전신환과 달리 매매기준율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수할 때와 매도할 때 수수료로 인한 금액 차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Q: 보내기와 채우기 기능은 무엇인가요?
A: 채우기는 고객님께서 연결하신 은행 계좌의 돈으로 큐닛 내의 계좌에 돈을 넣는 것이고, 보내기는 반대로 큐닛 계좌에 있는 돈을 고객님의 은행 계좌로 넣는 것입니다. 채우기는 입금후 5분이내 적용되며, 출금요청은 출금요청후 3시간이내 출금예정입니다. 계속 대응시간을 줄여갈 예정입니다.

 

Q: 외화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A: 관심 통화를 설정한 뒤, ‘내 계좌’ 탭에서 거래 희망 통화가 지원되는 외환 계좌를 큐닛 내의 동일 통화 계좌에 연결한 뒤, ‘채우기’ 기능을 통해 외화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Q: 외화를 현찰로만 가지고 있어요. 외환 계좌 없이는 외화를 충전할 수 없나요?
A: 큐닛에서 제공하는 계좌로 갖고 계신 현찰을 입금하시면 됩니다. 개인이 무통장으로 외화를 큐닛의 외화 보통예금 통장에 입금할 시, 신분증을 지참하면 국민은행 창구에서 수수료 없이 입금이 가능합니다. 

 

Q: 거래에 소요되는 시간이 궁금해요. 
A: 매수자와 매도자 수요가 일치하면 즉시 거래가 이뤄집니다. 단, 제시하는 금액에 맞는 수요자가 없을 시, 거래 대기를 하거나 가격을 조정해야 합니다. 

 

Q: 호가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A: 고객님께서 원하는 외화 가격을 제시하여 매수와 매도를 시도할 수 있는 기능으로, 큐닛 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핵심입니다.

 

Q: 내가 원하는 거래 가격으로 외환을 판매하는 사람이 없다면 거래는 어떻게 되나요?
A: 해당 가격에 대한 수요가 없다면, 대기하시거나 가격을 조정하셔서 수요를 맞추실 수 있습니다. 자동거래 취소기능은 향후 제공 드릴 예정입니다.

 

Q: 거래 한도가 4,000달러로 되어있는데 1일 기준인가요, 1번 거래할 때 기준인가요? 
A: 1일 기준입니다.  1일 동안 최대 4,000달러까지 각각 매입, 매각할 수 있으며, 한도 초과 시에는 거래일 기준에서 날짜가 바뀌면 다시 거래 가능합니다. 정리하자면 4,000불 매입, 4,000불 매각 가능합니다.

Q: 거래 탭의 판매 수량과 구매 수량은 무엇인가요?
A: 해당 금액에 판매/구매되고 있는 외화의 개수입니다. 예를 들어, 거래 탭에서 USD를 선택할 때 페이지 중앙의 가격대 중 1,300에 구매 수량이 100으로 나타나면, 현재 1,300원에 USD를 100달러까지 즉시 구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Q: 거래 내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내 계좌 > 주문 내역 > 거래 주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통화의 큐닛 계좌를 터치하시면 해당 통화에 대한 거래 내역 열람이 가능합니다.

 

Q: 입출금 주문과 거래 주문은 어떻게 다른가요?
A: 입출금 주문은 계정에 연결된 은행 계좌에서 큐닛 계좌로 돈을 입금하거나, 큐닛 계좌에서 연결된 은행 계좌로 돈을 출금한 내역을 보여줍니다.
거래 주문은 큐닛 내에서 외환 거래를 신청한 내역으로, 대기 중인 거래와 완료된 거래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USD $10를 1,300원에 구매하면 ‘거래 대기’ 란에 USD 구매 내역이 뜨며, 해당 거래가 승인되면 ‘거래 완료’ 란으로 넘어갑니다.

 

Q: 외환 거래는 어떻게 하나요? 
A: 차트 탭을 이용하는 방법과 거래 탭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트 탭에서는 상단 중앙에서 거래 희망 통화 선택 후, 통용되는 차트상의 환율에 따라 원하는 거래 수량을 설정하고  ‘거래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거래할 수 있습니다.
거래 탭에서는 호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매매기준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터치하여 거래할 수 있습니다. 

 

Q: 거래 가능한 외화 종류가 궁금해요. 
A: 현재 달러, 엔화, 위안화, 캐나다 달러 거래가 가능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유로화등 수요 많은 통화 위주로 꾸준히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Q:원화에서 외화만 거래되나요? 외화에서 외화 거래는 안 되나요? 
A: 네, 현재는 국내 은행 계좌 소지자의 편의를 우선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임에 따라 모든 통화 거래는 원화를 기준으로 거래됩니다. 다만 여러 통화를 설정해 두고 원화를 기준으로 거래 후, 언제든 원하는 통화로 재 환전할 수 있습니다. 

Q:출금요청은 국내은행만 되나요? 
A: 네, 현재는 국내에서 거래가능한 계좌로만 출금요청이 가능합니다.